Show+Tell

스미싱 문자 받음

Eunice_t-story 2019. 5. 30. 18:45




나도 이런 걸 받는구나.... 지금이야 웃으면서 이렇게 얘기하지만 순간 섬뜩했다는...

뭐 결제하고나면 항상 이렇게 [Web발신]으로 시작되는 문자가 의례히 오기 때문에 이 문자도 눈에 낯설지 않았는데, 

문제는 내가 결제한 게 아닌 게 분명한데 문자가 왔다는 점이다. 


이 문자 받았을 때 가장 첨 든 생각은 스팸 보이스 피싱 문자가 아니라, 

진짜 누가 저 물건을 결제를 했는데 나한테 문자가 잘못 온 건 줄 알았다.


어디다 얘기해야 하는 건지 몰라서, 혹시나 뭐가 정말 결제된건가 싶어서 발신자 전화로 전화를 걸었다. 근데 아무도 안 받음. ???

지금 생각해보니 이게 어차피 스미싱이라 아이폰 자체에서 보호가 된 건지 뭔지 모르겠네.

이 문자 때메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까, 아이폰은 보이스 피싱 링크를 눌러도 비교적 피해가 없다는 거 같다.

안드로 폰은 뭐가 막 앱이 자동으로 깔리고 그런다는데 아이폰은 그런 거 자체가 안 된다고 함.


어쨋든 전화를 했다는 것만으로 뭐가 막 돈이 빠져나가고 그러는 게 아니라 전화를 했을 때 

저쪽에서 누군가 전화를 받아서 막 속여서 이것저것 정보를 빼내면 그 때부터 피해가 생기는 거시다.


나 같은 멍충이는 아이폰 덕분에 살았나 봄. 인증번호 눌러 볼 생각은 아예 못했고 난 그저 저 전화번호로 전화할 생각 밖에 안 나더라 ㅋㅋ

인증번호를 누르면 뭐가 어찌 됐을라나?? 그거 궁금하다고 눌러보는 바보짓은 하지 않도록 해야 - _ -

근데 삼성 에어컨이 무슨 49만원이야... 할부?? ㅋㅋㅋ