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olin Diary

연습: 차르다시 (바이올린 명곡선)

Eunice_t-story 2018. 10. 16. 19:41



초딩 시절 6년 정도 레슨 받고 이후 틈날 때마다 연습을 했다는 사람의 연주 음원을 들었다. 역시 조기교육만이 길이었어... ㅠ_ㅜ

나도 레슨 6년 받고 지금 혼자 연습 중인데 난 그렇게 될 수가 없는 것이 조기교육이 아니라서...ㅜ_ㅜ 

성인, 그것도 한참 오래 된 성인 40대 때부터 6년 레슨 받은 거라 동일한 효과는 절~대로 기대할 수 없다는 거. 슬푸네.


이렇게 버벅거리면서 하지 말고 한음한음 또박또박 천천히 연습해야 한다. 그거 나도 알지만 

궂이 버벅거리고 틀리면서도 고속 보잉으로 해 본 이유는, 

내가 이젠 계속 또박또박 천천히만 하다간 앞으로 영영 고속 보잉을 못해 볼 나이가 됐기 때문.

내가 지금 50대인데 언제까지 천천히 또박또박만 계속 할 것인가. 앞으로 손꾸락은 지금보다 더 굳을테고, 뭐든 동작도 더 굼뜰텐데,

죽을 때까지 천천히 또박또박만 하다간 영영 고속 보잉은 해보지도 못하고 끝날 거다 ㅋㅋㅋ 늙는 게 죄네 진짜 ㅋㅋㅋ


작년에 해본 영상보다 딱히 더 나아진 건 없지만 그래도 30초 단축. 버벅대는 고속 보잉 덕분에 ㅋㅋㅋ

엇, 운지 손꾸락 틀렸다. 하모닉스 하는 부분 같은 음을 첨엔 A현에서 2번 손가락으로 하모닉스, 

그 다음에 같은 음을 E현에서 4번 손가락으로 했어야 하는데 그냥 전부 A현에서 2번 손가락으로 해부렸넴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