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olin Diary

비브라토 참고 영상

Eunice_t-story 2014. 9. 29. 12:19


난 아직 이 분이 말하는 와웅와웅와웅 단계도 아니지만 ㅋㅋㅋㅋ 굉장히 도움 되는 말씀!



손목과 팔 비브라토에 대한 이 분 설명은 내가 여태 알던 것과는 좀 다르넴...
팔 비브라토가 손목 비브라토 보다 더 어려운 줄 알았는데.
어쨋든 역시 비브라토는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며, 꾸준히 운동선수가 훈련하듯 빼먹지 않고 해야 하는 것.
새끼 손가락도 고쳐졌으니 비브라토도 언젠가는 되려니 생각하고 느긋하게 해야겠다.




이 분은 나보다 훨씬 잘하시는 건 분명하긴 한데  비브라토가 좀... 이 분처럼 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...
손목 비브라토를 하다 보면 이렇게 되는 수도 있겠구나 싶다. 

이래서 내 바욜쌤은 굳이 팔 비브라토를 밀어 붙이시는 것인지...
아직 어리버리한 상태에서 손목 비브라토를 잘못 길들였다간 콘트롤 안 되는 사람의 경우 이리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.
진짜 뭐든 습관을 잘 들여야 된다는 걸 절실히 느낀다. 

비브라토를 아직 배우기 전에 내가 그래서 혼자서 비브라토 연습을 무서워서 못했다는...
결론은 비브라토는 진짜 어렵다는 거 ㅠ_ㅠ

같은 곡인데 좀 다른 연주



확실히 이 분은 잘 하시는 분. 어떻게 저렇게 팔이 유연할 수 있는지 너무 부럽...
아무리 narrow vibrato라도 위의 남자 분처럼 되면 좀....
위의 남자 분처럼 아마추어 취미생들이 유툽에 자기 연주 동영상을 전체공개로 설정해놓는 거 보면 

진짜 용감하단 생각이 절로 든다. 아마추어들 중에서도 정말 잘하는 사람들도 있긴 한데 저런 남자 분은 촘...☞☜
유툽 환경이 어떤지 뻔히 알텐데 저렇게 올리는 걸 보면 그냥 신경 안쓰는 사람인 듯 ㅋㅋㅋ 

난 절대 그렇게 못할텐데 ㅋㅋㅋ